감자튀김. 인앤아웃

LA와서 처음 먹는 햄버거. 미국사람들은 다들 햄버거를 좋아하는 것 같다. 시간 없으니까 간편하게 쌓아서 덥석 먹으면 시간 절약되고, 맛도 있고, 가격도 저렴하다. 고기 안먹는 채식주의자들 조차도 veggie burger(콩단백질로 만든 패티가 들어있는 햄버거. 다이너같은 데에도 자주 있고 일반 패밀리 레스토랑같은데 가도 어느정도 채식주의자를 위해 구색을 갖추고 있는듯 하다. 다른데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캘리포니아는 그런 듯..)는 먹잖아? 야채의 함량이 좀더 많으면 한국의 비빔밥처럼 완전식품이 될 수 있으려나; 하지만 야채만 잔뜩 있는 햄버거 따윌 좋아할 리가 없어..;부족한 듯 보여도 인앤아웃의 햄버거는 나름 신선한 야채를 (맥도날드보다) 듬뿍 쓰고 있으니까.

왼쪽의 햄버거가 겨우 1.65불이라고 해서 놀라웠다. 아 그래도 환율 생각하면 비싼건가.. 그래도 한국에서 맥도날드나 롯데리아가 천원짜리 햄버거 파는 걸 보면(그냥 불쌍한 느낌의 햄버거. 빵에 고기랑 케첩 들어있는;) 여기에서 먹는 나름 양질(?)의 햄버거가 더 실속 있어 보인다.  여기는 햄버거 중에서도 재료를 얼리지 않고, 신선한 야채를 사용해서 만든다고 광고하고 있단다. 감자튀김도 트랜스지방이 없는 건강한 튀김이라나..그래봐야 튀김이겠지! 브롤이 말하길 여기 감자튀김이 우주에서 짱..이란다.; 너무 짜지도 않고 고소하고 적당하고, 처음에 한번 먹으면 '음 그냥 평범하네' 하는데 두번 세번 먹으면 점점 중독된다나.. 과연 처음에 먹었을때는 보통인데? 싶더니 점점 손이 가는 맛이었다. 하지만 튀김 요리들이 다 손이 저절로 가잖아. 흑흑.. 저번에 먹었던 고구마 튀김도 진짜 맛있었는데.. 다음엔 그것만 시켜봐야겠다.

내가 처음 감자튀김을 먹은 건 초등학교 3학년인가 4학년때였던것 같다. 엄마가 냉동된 감자튀김을 사왔었는데 냉동실에 넣어놓고 있다가 가끔씩 꺼내서 튀겨주곤 했다. 그걸 케첩에 찍어서 먹으면 얼마나 맛있던지..ㅎㅎ 나중에는 목이 막혀서 콜라도 마시고.. 근데 집에서 하는 튀김요리는 손이 많이 가서 점점 안해먹게 되었다. 몸에 안좋기도 하고.. 고등학교때는 학원다니면서 맥도날드나 KFC같은데서 햄버거 사먹고 셋트로 파는 감자튀김도 먹고 그랬는데, 고등학교 졸업하면서 패스트푸드를 멀리하게 되었다. 자연스럽게 감자튀김도 안먹은지 몇년은 된것 같고.. 아 벌써 시간이 이렇게 지나다니!!


내가 시킨 건 일반 햄버거에 소스(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이 들어간대서 빼달라고 했다) 없이 만든것. 양상추, 고기, 구운 양파, 토마토, 피클, 케첩이 들어갔는데 무난하게 맛있었다. 브롤이는 빅맥스러운 고기 두개 들어가고 치즈 들어간 질퍽한 버거를 시키고 한개를 다 먹더니 배부르다고 투정부리고 있다;; 이래놓고 또 밤에 뭐 먹고싶다고 팬케익 굽는거 아닌가몰라;


덧글

  • Charlie 2008/10/15 14:38 #

    야채를 더 먹고 싶으면 protein style로 달라고 하면 빵 대신에 양상추로 싸서 만들어줘요~ :)
  • 풋디싸 2008/10/17 05:22 #

    뭔가 한국에서 고기 쌈싸먹는 느낌 날것 같아요! 그러고보니 예전에 롯데리아에서 라이스버거라는게 나왔었는데 그거는 빵대신 밥이 들어있어서 진짜 고기집에서 쌈먹는 기분이었어요:)
  • 리본 2008/10/16 15:41 # 삭제

    감자튀김 색이 맑은게.....
    기름 재탕을 안하고 신선한 기름인듯하네요..
  • 풋디싸 2008/10/17 05:21 #

    신선한 기름을 쓰면 튀김 색이 그런가요? 몰랐어요~전 여태 그냥 색이 진하면 바짝 튀겨진건가 하고 먹었었는데;;
  • saltyJiN 2008/11/12 12:26 #

    가격 너무 착해요... 최근에 먹었던 비슷한 가격의 맥도날드 케챱버거를 떠올리게 하네요. 아, 주문할 땐 치즈버거라 부르더군요.

    인앤아웃 캐나다에도 좀 퍼졌으면 좋겠어요... 혹시나 해서 궁금해 홈페이지 들어가보니 미국에도 딱 서부에만 있군요 ㅠ_ㅜ
  • 풋디싸 2008/11/14 17:34 #

    와하하 저는 케찹버거도 좋았어요. 고등학교때는 진짜 좋아해서 맨날 사다 먹고..마일리지 적립해서 치킨너겟도 받아 먹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습니다;

    재료를 얼리지 않기 때문에 체인을 늘리지 않는다나봐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