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김치볶음밥

블로가 늦는단다. 밥도 못먹고 늦게 올거라는걸 강조하는 전화를 받고 뭔가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집에 냄비나 팬같은걸 아직 못 사둬서 있는거라곤 압력밥솥과 달걀지단용 미니 후라이팬. 볶음밥을 하기에 팬이 너무 작길래 그냥 압력밥솥에 김치볶음밥을 만들었다. 섞는 나무주걱도 없어서 밥주걱으로; 딱 알맞게 쉬어버린 김치랑 냉동 완두콩, 참치캔 따서 넣고 들들 볶았다. 약간 싱거운 것 같기도 하고.. 나라면 케찹을 둘러서 먹을텐데 얘는 그런걸 싫어할것 같아서 그냥 두었다. 알아서 먹으라지..ㅎㅎ 김이 있으면 딱인데 마침 김이 하나도 안 남아있다. 일본수퍼에서 파는 김이 있긴 한데 그것들은 뭔가 뻣뻣하고 쓸데없이 달아..;

그러고 보니 이 밥솥이 손에 착 감기는게 냄비대용으로 좋은것 같다. 주걱도 손에 잘 맞고. 종종 이용해야지! 이사하느라 어디에 뭐가 있는지도 모르겠고 없는 것도 많고 해서 임시방편으로 이렇게저렇게 살고있다. 그런걸 Improvise라고 한다나..? 어제 블로한테 배웠다. 브롤이라고 부르는게 뭔가 불편해서 원래대로 블로라고 부르기로 멋대로 결정. 브롤이가 뭔가 더 귀여운 느낌이 들었는데 블로 하니까 대놓고 디아블로 오덕 스럽다-_-

집안이 온통 김치볶은 냄새로 난리다. 문 활짝 열어놓고 향초도 켜놨다. 향초 좋은것 같다. 냄새도 좋고..분위기도 은은해지고 (혼자서;) 지금 켜놓은거는 Mango Peach Salsa라는 향; 살사스러운 냄새는 아니고 그냥 엄청 달콤한 망고랑 복숭아 향인데 막 먹고싶어지는 향이다.
 

..그런데 왜 이름이 Yankee인거야...응?;
이 사진을 보니 집이 이미 모두 정돈되고 안정기에 접어든 것 같은 착각이 든다.

현관에서 바라본 야경. 위치가 비교적 높은편이라 그런지 멀리까지 내려다보인다. 맨날 아파트나 논이나 앞집 벽 등을 보며 살다가 이런 경치를 마주하니 기분이 묘하다. 마치..언덕에 사는 재벌이 된 느낌? ..일리가 없지. 그래도 야경이 꽤나 괜찮다. 흐흐. 여기는 지금 오후 9시 반이어요/ㅁ/ 아 좋다~ 뜨끈한 차라도 한잔 마셔야지. 이 여유.. 이런게 인생.

덧글

  • 수려 2008/11/20 14:45 #

    한국은 오늘 눈왔어....ㅠㅠ
  • 풋디싸 2008/11/21 06:07 #

    한국 춥긴 추운가보다~ 그래도 눈도 보고 좋잖아/ㅎㅎ 눈 사진좀 올려줘 보고싶엉 히히
  • PJ7star 2008/11/20 22:02 #

    그 여유 가 몹시 샘난다 내인생....여전히 사카미치
  • 풋디싸 2008/11/21 06:10 #

    컹; 괜찮아 언젠가는 롤러코스터 내리막의 스릴을 만끽할거야!!/ㅁ/
    크리스마스 계획은 어때?? 초코렛 먹고싶엉
  • Semilla 2008/11/22 03:07 #

    와아... 압력 밥솥! 저도 결혼했을 때 이거 구하고 싶어서 (어머니가 갖고 계신 세트가 부러웠던..) 돌아다녔는데 마음에 드는게 없어서 포기했었어요.
  • 풋디싸 2008/11/22 07:48 #

    그러면 밥은 뭐로 지으시고 계세요? 압력밥솥 쓰기가 귀찮아서 전 보온되는거 사고싶거든요.; 근데 냄새난다고 뭐라고 해서 그냥 포기중입니다. 요리 잘하시는 것 같은데 사진도 좀 올려주세요//보고싶어용
  • Semilla 2008/11/22 10:35 #

    쿠쿠 전기압력밥솥이요. 결혼 선물로 친구가 사줬는데 매우 유용하게 쓰고 있어요.. ..사진은 제가 잘 못 찍어서;;; 앞으론 노력해볼게요. 근데 저 요리 잘 못해요... (앞으로 사진 찍기 위해 그릇에도 예쁘게 담아야겠...)
    사실 한국 떠날 때 부모님도 전기밥솥을 하나 사셨는데, 금방 망가져버려서, 그 이후로 계속 그냥 압력솥에다 밥을 하고 살았었어요. 밥 물은 저보다 남동생이 더 잘 맞췄죠... 어차피 살던 곳이 고산지대라 기압이 낮아서 압력솥이 요긴한 동네였죠..
  • 풋디싸 2008/11/23 18:24 #

    역시 밥솥은 쿠쿠인가요; 저도 하나 있음 유용하게 쓸텐데 말이에요(이러면서 며칠전 타이레스토랑에서 싸온 밥을 렌지에 뎁혀 먹고 있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